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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전문학원 영업팀장님의 홈페이지 실시간상담 성공사례(두번째 이야기) 본문
홈페이지 방문자와 실시간상담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방문자를 어떻게 구매로 까지 연결시킬까?? 많은 분들이 똑같은 고민을 하실껍니다.
광고비를 들여 광고를 진행했는데 방문자가 그냥 나가버린다면...
어떻하면 방문자를 구매로 연결시킬수 있을까?
방문자의 유입경로, 이동경로 패턴, 방문자의 니즈(needs)를 확인하여 방문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각적으로 응대할수 있다면 방문자의 이탈률을 줄일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식으로 해당내용을 파악할수 있을까?
HTTP 로그 접속자마케팅 에서는 방문자의 유입경로, 이동경로 패턴분석등 로그분석을 통해 방문자의 니즈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효과분석, 부정클릭차단, 방문자가 랜딩페이지 접속후 어떤 메뉴를 많이 클릭하는지 클릭차트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운영에 도움을 드립니다.
경쟁사이트분석 또한 중요한 내용이겠죠.
아래 실제 사용자의 실시간 상담을 통한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
2. 디자인 전문학원 영업팀장님의 홈페이지 실시간상담 후기
음...글재주가 없다보니 어떤식으로 써야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자유로운 형식인거 같아서 몇글자 적어보려합니다.
사실 인터넷쇼핑을 해도 후기를 남기는 편이 아닌데요. 실시간 상담으로 인해 로그를 이용하기 전보다 정말 훨씬 좋은 효과를 보고 있어서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00000라는 디자인전문학원에서 일하고 있는 영업팀장입니다.
이 회사를 5년전에 들어와서 마케팅이라는 걸 처음 배우고 홍보를 하다가 직접 홈페이지를 받고 학생유치를 위한 영업광고는 한 3년전부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 때 주변에 광고하시는 분들에게 로그 접속자마케팅(http://http.or.kr)를 추천받았지만 전 진행하지않았습니다. 얼마나 효과가 있겠냐는 의문과 함께 선뜻 돈까지 내고 하고 싶지는 않더라구요.
처음 영업광고를 시작할 때는 최소한의 금액으로 많은 이윤을 보기 위해 돈을 잘 안썼던 것 같습니다. 말그대로 투자도 두려워했던거죠.
역시나 광고시장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았습니다. 잘되는 날은 전화로 문의가 바로 오는 편이 었지만 대부분 광고비만 나가고 있고 문의는 없는 비효율적인 날이 계속 되었습니다. 어떤 키워드로 어디서 들어 왔는지 조차 분석하기 어려웠습니다. 허무하게 나가는 광고비를 보면서 이렇게 하면 안된다는 걸 제대로 체험했습니다.
그러면서 로그를 다시 한번 추천받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3개월만 이용해보자는 마음으로 이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처음에는 실시간 상담으로 고객들과 대화를 나누면서도 도중에 대화가 끊기고 고객이 홈페이지를 대화 도중 나가버리는 등 부족한 부분들이 많았지만, 서서히 고객과 대화를 하면서 직접 통화로 연결하는 스킬들이 늘어가기 시작했습니다.
고객들이 말을 걸 수 있도록 응답창 문구도 여러 번 바꿨었구요. “컴퓨터가 대답하는 거 아닙니다. 말 좀 걸어주세요ㅋㅋ” 라면서 고객에게 사정도 해봤을 정도죠. 그러면서 어떤 키워드로 홈페이지에 들어 오는지를 체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몇 달 뒤에는 광고비가 눈에 띄게 줄어 들었고 유효클릭이 많아지면서 투자 대비 큰 이윤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매일 출근만 하면 실시간 상담창 부터 켜면서 제 하루일과가 시작됩니다.
제 업무마감의 가장 마지막 일도 실시간 상담창을 끄는 일이네요^^. 광고를 개인이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돈을 들인 만큼 잘 될 거라는 설레임과 혹시나 하는 두려움이 같이 있으실 텐데요. 실시간 상담창이 사소한 거라고 생각하고 우습게 지나쳐 버릴 수 있겠지만, 광고를 제대로 하시려면 그 사소한 것부터 신경 쓰셔야 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광고를 몇 년 정도한 이제 막 걸음마를 뗀 초보자 이지만, 다른 건 몰라도 광고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그 만큼 투자하고 세세한 것까지 신경써야 한다는 점을 충분히 느낄만큼 배웠습니다. 특히나 고객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소통해야 한다는 사실을 실시간 상담창을 통해 배웠네요. 요즘 경쟁이 심한 유료 광고시장은 정말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큰 적자를 보게 됩니다.
다른 분들도 홈페이지를 가지고 광고 효과를 제대로 보시려고 하신다면 문의를 기다리지만 마시고, 자신의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에게 자신이 직접 먼저 말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그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궁금해 하는지를요... 원할 때면 언제나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상담창으로 생각 보다 많은 효과들을 다른분 들도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해당 내용을 보면서 많은 시행착오가 눈앞에 그려지네요.
사업을 시작하면서 많은 시행착오와 시간을 투자하는건 기본입니다. 그러나 그 기본적인 내용을 최소한으로 줄이는게 사업의 성공과 실패의 요인이기도 합니다.
이작은 대화창 하나가 뭐 틀리겠어... 라고 생각하시지 말고.... 고객과 대화할수 있는 소통의 창이라고 생각한다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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