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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RM (인터넷 고객관계관리) 을 통한 매출향상 본문

마케팅관련

eCRM (인터넷 고객관계관리) 을 통한 매출향상

동주TECH 2014. 4. 18. 19:22

eCRM [electronic CRM]


eCRM 이란? 인터넷을 통하여 고객의 성향을 알고, 고객 만족을 위해 실시간 1대 1 마케팅을 실현해주는 인터넷 고객관계관리를 말한다.


Electronic Customer &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e비즈니스 환경 아래에서 전개되는 CRM을 말한다. 인터넷고객관계관리라고도 한다.

인터넷 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와 오프라인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정보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재구축한 고객관계관리이다. CRM (고객과의 관계관리)이 마케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고,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하면서 등장하게 되었다.


장기적 고객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CRM과는 달리 실시간으로 고객의 성향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특히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1 대 1 마케팅으로 고객의 행동 패턴을 더욱 용이하게 분석할 수 있으며, 초기 구축비용이 적게 든다. 또한 관리비용도 줄일 수 있고, 시간과 공간의 한계도 탈피할 수 있다. 기존 사업을 강화함은 물론, 신규사업으로의 진출도 쉽게 해주는 가치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필수적인 기술로도 손꼽힌다.


고로 eCRM 이라함은 인터넷을 통한 고객관계관리를 말한다


주식회사 로그의 서비스를 통한 eCRM(인터넷 고객관계관리) 의 사례 및 방안을 안내한다


주식회사 로그의 서비스는 홈페이지(모바일페이지)방문자의 유입키워드, 이동경로, 현재 접속자의 화면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시말하면 방문자가 왜 내 홈페이지에 방문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왜 내 홈페이지에 방문했지? 어떤 상품이 잘 팔릴까? 고민만 하고 계셨을껍니다.


홈페이지 방문자의 “로그분석”을 통해 유입경로, 행동패턴등 방문자의 방문목적을 파악하고 

실시간상담”을 활용하여 잠재고객이 구매고민을 할때 문의사항에 대한 즉각응대를 한다거나 통해 구매전환을 높일수 있습니다.



(주)로그 접속자마케팅

http://www.http.or.kr

문의전화 070-7433-2041

e-mail : e-http@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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