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가디비 (LOGADB.COM) - 키워드 검색엔진

네이버 파워컨텐츠를 통한 접속자 유입분석 방법 본문

>> HTTP 로그분석

네이버 파워컨텐츠를 통한 접속자 유입분석 방법

동주TECH 2015. 8. 13. 20:21

네이버 파워컨텐츠란?

 - 네이버 블로그광고 = 네이버 파워컨텐츠 = CPC광고 (클릭당 과금되는 광고)


네이버 파워컨텐츠를 왜???

- 홈페이지보다는 고객들과의 커뮤니가 강화된 블로그를 통해 구매효과를 상승하겠다?



기존에도 네이버 다음 블로그 카페등으로 광고를 하는 광고주들이 있었다. 그러나 왜 활성화가 되지 못했을까?

블로그는 홈페이지와 다르게 지속적으로 매체를 생성해줘야 한다

이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지속적으로 요구하는게 현재의 인터넷시장이다.

그러다보니 새로운 뉴스거리 화제거리 또는 새로운 소식들을 지속적으로 올려야 하는데...


기존업무에 바쁜 광고주들은 처음의 열정과는 다르게 드문드문 포스팅을 하게 될것이고

광고를 통해서 블로그에 접속했는데 ... 실제로 볼만한 매체 정보가 없을 경우 이탈율이 증가하게 될것이고

ROI (투자대비 효과) 가 낮은데 계속 블로그 광고만 할수 없을것이다


해당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것이냐가 네이버 파워컨텐츠의 성공의 요인이 될수 있다.

그렇다고 네이버에서 포스팅을 대신 해줄것인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


내가 블로그 파워컨텐츠 광고를 한다고 했을때

돈만 충전하고 소진되면 돈만 다시 충전할것인가?

그럴경우 밑 빠진 독에 물붓기 형태가 되지 않을까?



내가 파워컨텐츠 광고를 한다면....



1. 블로그를 사이트 등록한다


사이트 등록은 광고비가 소진되는게 아니다 

예를 들어 주식회사로그 라고 검색할경우 사이트 라고 홈페이지 정보가 나타날것이다

해당 검색등록은 어려운게 아니고 돈도 드는게 아니다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기술하겠다


2. 네이버 블로그를 SNS와 연동시킨다


- 같은 포스팅을 여러매체에 똑같이 할수는 없다 

그래서 연동을 통해서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카페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에 공유를 한다


최소한의 시간을 통해 최대한의 홍보효과를 거두기 위해서 이다


3.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때는 태그를 활용하라


- 포스팅 할때 최대한 사진과 글... 그리고 태그를 활용하여 작성한다

블로그가 검색시 노출되기 위함이다


4. 블로그 유입자에 대한 분석과 유입자를 구매전환으로 연결시킬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 한다


- 단순히 블로그 유입만 시키고 유입자가 이탈할 경우 나는 괜한 헛수고만 하는것이다

블로그광고를 하는 최초의 이유를 생각해보라


블로그광고를 통해 홍보를 하고 홍보를 통해 매출을 올릴려고 했다면...

본인블로그에 들어온 고객 하나하나가 소중하게 보일것이다


그런데 이런 접속자를 어떻게 어떤방식으로 관리 할수 있을까?




ECRM - 인터넷을 통하여 고객의 성향을 알고, 고객 만족을 위해 실시간 1대 1 마케팅을 실현해주는 인터넷 고객관계관리를 말한다.




고객의 행동패턴을 파악하여 고객의 접속후 이동하는 발자국들을 통해 
-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가 왜 방문하는지
- 방문후 어떤 ACTION 을 취하는지 
- 방문자가 필요한건 무엇인지

고객 Needs 파악이 된다면??
그 Needs 를 충적 시켜줄 경우 과연 어떻게 될까?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결과가 도출될것이다.

그렇다면 블로그에 접속한 방문자를 어떤 형태로 파악할것이냐?



★ HTTP로그서비스 주요기능 및 메뉴 ★

< 현재접속자목록 >          
 - 접속자의 유입키워드/페이지이동/접속자화면보기등의 방문자의 방문목적파악

< 실시간 상담 >                
- 방문자의 유입경로/이동패턴 등 방문목적을 확인하여 실시간상담으로 구매전환유도

< 부정클릭 >                    
- 부정클릭접속자 자동차단 / 즐겨찾기 유도창 - 광고비 30%이상 절감

< 광고비 사용내역 >         
- CPC광고비를 과금시킨 예상내역정보

< 광고효과분석 >          
- 검색엔진/검색어 별로 광고유입에 대한 효과를 측정

< pc별 개인로그분석 >     
- 아이피 변경이력확인/ cpc광고 수동차단 가능 / 

< 유입분석 >                   
- 일자별 / 시간대별 / 요일별 / 월별 유입자분석 [신규방문자/재방문구분]

< 사이트 이용률 분석 >    
- 이동경로 패턴 / 페이지 이탈률 확인

< 구매분석 >                   
- 구매전환 단계분석

< 주요성과지표 KPI >       
- [KPI모니터링] 현재주(기준주)와 지난주의 변화 데이터를 분석하고 모니터링

< 캠페인광고분석 >         
- 이미지/배너광고 / 바이럴등 광고분석

< LOG블로그마케팅 >      
- 바이럴광고효과분석 [카페/블로그등에 포스팅한 글의 노출수와 유입수를 확인]

< 경쟁사이트 모니터링 >  
- 경쟁사의 지난달 광고노출키워드 / 예상광고비 확인 [경쟁사이트 분석]

< 키워드팝업 >                
- 유입키워드에 따른 다양한 팝업 / 타겟팅 팝업효과

< 클릭차트 >                   
- 랜딩 페이지에서의 클릭정보를 시각적으로 표시 / 사이트의 문제점을 운영자가 실시간확인









>>서비스 미리보기 <<

http://http.or.kr/demo/

(주)로그 접속자마케팅

http://www.http.or.kr

문의전화 070-7433-2041

e-mail : e-http@hanmail.ne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