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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 불닭볶음면 마케팅노하우 본문
아래 유투브 링크는 불닭볶음면에 관련된 동영상입니다
http://m.youtube.com/watch?v=JWZmdWP67DA&desktop_uri=%2Fwatch%3Fv%3DJWZmdWP67DA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 젊은이들의 니즈에 대한 충족으로 불닭볶음면이 출시되었다면...
해당 동영상을 통해서 [매운라면 = 불닭볶음면] 이라는 메세지를 주고 있는거 같습니다
해외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라면을 제공...
(왜 외국인일까???)
국내 과장광고시장보다는 매운맛을 못참는 외국인을 통해 해당 라면을 시식하는 장면을 연출
사실감을 극대화하여 보는 사람이 맵다는 생각이 더 들도록 ....
매운맛을 잘못참는 외국인의 시식장면 통해
"아~ 맵다" 가 아니라
"아~ 매울껀데" 라는 생각과 함께 시청자 입장에서 어떤 조치를 할수 없으니 맵다는 생각을 지울수 없을껍니다
해당 영상이 주목을 끄는 이유가
이렇게 간접체험효과를 통해 좀더 강하게 해당제품의 이미지를 심어준게 첫번째라면
다소 긴 영상의 지루함을 한국말을 하는 외국인을 통해 깨알깥은 재미로 승화한 두번째 요소 입니다
또하나...불닭볶음면은 2011년 10월 말 첫선을 보이고 2012년 4월 출시되었습니다
왜 6개월 후에 제품을 출시했을까?? 정확한 사유는 모르지만 개인적인 추측을 하자면
기존 제품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하느라 시간이 딜레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최초의 불닭볶음면과 현재 제품에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으로 인해 불이 난 혀를 달래기 위해 별첨된 계란국 스프 입니다
맵고 짠 것을 즐기는 일반 타켓을 대상으로 제품을 생산했다면 한걸음 더 나아가
매운것을 못견디는 일반일에 대한 보완책으로 매운 혀를 달래는 계란국 스프를 통해 시장의 규모를 확산시킨게 또하나의 성공요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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