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pc별 개인로그분석
- KPI
- 개인로그분석
- 경쟁사분석
- 로가디비
- 주식회사로그
- 구매율상승
- 로그실시간상담
- 광고비
- 로그접속자마케팅
- 유입분석
- logadb
- 에이치티티피
- 로그분석
- 키워드광고
- 접속자마케팅
- 구매전환상승
- 광고키워드
- (주)로그
- http로그
- 구매분석
- http.or.kr
- 로그
- 실시간상담
- 실시간상담창
- HTTP
- 구매결정
- 광고효과분석
- 경쟁사이트 모니터링
- 홈페이지실시간상담
- Today
- Total
로가디비 (LOGADB.COM) - 키워드 검색엔진
간접광고 PPL 마케팅 본문
PPL [Product PLacement] marketing (간접광고)
영화나 드라마 속에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일컫는 것으로 브랜드명이 보이는 상품뿐만 아니라 이미지, 명칭 등을 노출시켜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이다.
PPL마케팅은 대표적인 간접광고의 일종인데, TV나 영화 속에서 특정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 등을 삽입하여 부지불식간에 그런 제품들에 대해 소비자들의 잠재의식 속에 자연스럽게 상품의 이미지를 심고 갖고 싶다는 욕망을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것이다. 채널을 돌려버리면 그만인 상업광고에 비해 영화나 드라마 속의 PPL은 시청자들에게 큰 저항감 없이 무의식적으로 제품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게임을 통해 게임컨텐츠에 기업의 광고를 자연스럽게 심는 기법까지 등장해 PPL마케팅은 단순히 영화나 드라마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각종 현장 이벤트와 온라인 등으로 급속하게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요즘 한창 인기있는 드라마의 제왕을 예로 들수 있다. 박성광은 코너에서 모두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드라마의 연관성과 관련없이 ppl광고를 넣을것을 요구하고 있다.
드라마계에 만연한 지나친ppl을 지적한 가장 좋은 예 이기도 하다.
ppl광고는 이와같이 소비자들의 무의식속에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수도 있지만 반대로 연관성이 없는데도 무리하게 ppl을 진행한다면 소비자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때론 독이 될수도 있는 마케팅이기도 하다.
작성자 : 로가디비 (logadb.com)
'마케팅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트렌드 분석 서비스 중지_10월 15일 (0) | 2013.10.17 |
---|---|
스마트폰 이용시간과 스마트폰 용도에 따른 마케팅 대상 구분 (0) | 2013.09.26 |
네이버 고객센터 전화번호 (0) | 2013.09.11 |
중고차 키워드 - (광고예산/희망유입수기준) 제안 (0) | 2013.09.11 |
다음 광고영역 (다음 광고상품) (0) | 2013.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