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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 로그분석/2 부정클릭추적

[광고비 절감] TIP3. 네이버 무효클릭 접수하여 광고비 환급받기

동주TECH 2016. 1. 27. 19:42


[광고비 절감] TIP3. 네이버 무효클릭 접수를 통하여 광고비 환급받기


키워드광고 진행시 수많은 부정클릭의 환경에 노출되는게 사실이다.

그렇다고 그냥 방치만 할것이냐? 

관리를 통해서 광고비도 줄이고 클릭대비 구매전환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효과를 높일것이냐?


그럼 이런 데이터를 어떻게 확인을 할것이냐가 문제이다.


국내에는 여러개의 로그분석 업체가 있다.

그중에서 실시간으로 유입분석이 되는 로그접속자마케팅 서비스를 통해서 무효클릭 접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로그접속자마케팅이란?

홈페이지 방문자의 “로그분석”을 통해 접속자의 광고유입키워드, 유입경로, 페이지이동패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급변하는 온라인시장에서 즉각적으로 대처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입분석 데이터를 참고후 “실시간상담”을 활용하여 맞춤형 상담을 진행시 

구매자의 불필요한 시간을 줄여주고 즉각적인 응대를 함으로서 구매전환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비를 소진시키는 “부정클릭자를 확인 및 경고 차단” 하여 불필요한 광고비 소진을 줄일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내 홈페이지에 접속한 사람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리할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 입니다.


[로그 접속자마케팅 현재접속자목록(실시간 접속리스트)]



이와 같이 주식회사로그 서비스를 통해 금일 특이사항을 발견하였다.



위의 유입이력 확인시 동일한 아이피로 여러차례 클릭한게 확인 될것이다.

그래서 해당 아이피의 전체 접속이력을 확인했다.



광고효과분석 메뉴를 확인시 

금일 네이버광고를 여러차례 클릭한 이력이 확인된다.




패턴 또한 과금시킬려고 한게 눈에 확인이 드러날 정도이다


2016-01-27 09:36:00  키워드 : 로그  

2016-01-27 09:49:01  키워드 : 로그분석

2016-01-27 09:51:04  키워드 : 로그            

2016-01-27 09:53:31  키워드 : 로그분석

2016-01-27 10:06:08  키워드 : 로그

2016-01-27 10:08:36  키워드 : 로그분석

2016-01-27 10:21:14  키워드 : 로그

2016-01-27 10:23:40  키워드 : 로그분석




로그접속자마케팅 서비스를 모르는 운영자라면

첫번째 부정클릭이 있었단것을 알지 못했을것이며

두번째 광고비가 소진된것도 전혀 알지 못했을것이다.


그냥 광고클릭으로 인하여 광고비가 소진되었겠지 ... 그런 정도



그런데 로그서비스를 통해서 이와 같은 로그분석 데이터를 확인할수 있다는것과
이렇게 접속된 사람을 어떻게 할것이냐가 두번째 문제이다.


★ 부정클릭 확인후 대처 방안 ★

1. 로그서비스를 통해서 부정클릭을 확인했다면 개인로그분석을 클릭하여 해당 접속자를 차단시킨다.

 - 접속자 컴퓨터 다운시킴을 통해 방문자가 광고를 재클릭시 접속자가 보고 있는 화면이 백지화되면서 컴퓨터가 버벅거리며 다운될것입니다.


2. 해당 접속자의 아이피를 네이버 광고노출차단설정에 등록을 합니다.


3. 네이버 무효클릭센터를 통해서 이와같은 사례를 접수하고 부정클릭임을 확인받아서 광고비를 환급받는다.




[1. 로그접속자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한 수동차단]





[ 2. 네이버 광고노출제한설정 ]





[네이버 무효클릭을 이용하여 광고비 환급받기]




이와 같이 광고효과분석 및 유입분석을 통하여 부정클릭차단 설정하고 노출제한설정, 그리고 마지막으로 네이버 무효클릭 신고하고 광고비 환급받기를 하면 끝!!



네이버 무효클릭 신고센터 바로가기

http://saedu.naver.com/help/ccenter/intro.nhn



이상으로 <광고비절감 TIP> 그 세번째 이야기를 마무리합니다.


(주)로그 접속자마케팅

http://www.http.or.kr

문의전화 070-7433-2041

e-mail : e-http@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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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VR : 클릭수 대비 전환수 비율 (Conversion Rate)

전환율(CVR) = 전환수/클릭수x100


클릭수 대비 구매전환수를 확인해야 광고효과가 높다 낮다 라는것을 분류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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