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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면? want 가 된다! need와 want 차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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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면? want 가 된다! need와 want 차이!

동주TECH 2018. 3. 29. 10:56


need 와 want 의 차이에 대해 생각해보셨나요?


 need? 필요 

 want? 욕구 


위 2줄에 모든게 담겨져 있습니다.







매출이 좋은 매장은 직원의 눈빛부터가 다릅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찾아내는게 매출의 중요도가 되기때문입니다.


방문한 고객이 어떤 제품을 보는지 어떤걸 관심있게 보는지 매장직원은 고객의 행동을 유심히 살펴봅니다.


위와같은 행동은 방문고객의 니즈를 찾기위함입니다.



이렇게 방문고객을 니즈(need)를 찾아 그 "need" 를 해결해줌으로서 고객의 "want" 가 생성됩니다.



내가 필요한건 스프라이트 셔츠였는데 셔츠를 고르고나니 (필요조건을 충족)

 그레이색의 단일컬러셔츠가 눈에 들어옵니다. (욕구 생성)



need 와 want의 차이점을 이해하셨나요?




그럼 이제 온라인판매자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이트 방문시 1초내에 모든게 판별이 됩니다.

"사이트의 구조 및 상품이미지 배열" 은 "매장의 인테리어"와 흡사합니다.



사이트에 방문시 뭔가 정돈도 안되어있고 

내가 필요한건 00 인데 △△ 만 잔뜩 있다면??? 당신의 선택은?


그렇습니다! 바로 사이트를 이탈하게 되죠.


그래서 온라인 판매의 경우 빠른시간내에 방문자의 니즈파악은 매출의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는 여기서 이렇게 얘기하고자 합니다.


웹페이지 방문자도 고객입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될대로 되라는 식의 셀러들을 너무 많이 봐왔습니다.

전자상거래 시장은 매년 성장한다는데 그 중에 살아남는 셀러는 얼마나 될까요?


2017년 스토어팜 신규 창업자가 1만 5천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판매를 통해 매출은 일으키고 지금까지 유지를 한 업체는 극히 적다는게 현실입니다.




 왜??? 


웹페이지 방문자도 고객입니다!


그렇습니다.



네이버, 다음 등 광고를 해야 방문자가 생기고,

단순히 광고만 한다고 해서 방문자가 늘지도 않습니다.


인기키워드를 상위에 노출시켜야 방문자가 증가하고 

노출문구도 변경하고 새로운 키워드도 등록해가며 

효율적인 광고를 찾기위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인기키워드를 상위에 노출할려면 또 클릭당단가를 높여야 하고...


 비싼 키워드를 클릭을 했는데 1초만에 나가게 된다면??? 


사이트 운영자의 입장에서는 지출만 발생되는 겁니다.





고로 방문자가 유입시 접속경로 (검색엔진/검색어/현재보고있는 상품)등을 확인하여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

고객이 왜 방문했는지를 체크 후 방문목적에 대한 "need"를 해결해줍니다.



예를 들어 미세먼지가 이슈인 요즘

가전제품 판매사이트에 방문

"공기청정기"라는 검색어를 통해 유입되었는데 다른 상품을 제안해주고 있다면? 


바로 나가버리겠죠!



"공기청정기" 라는 검색어로 유입시 관련된 인기상품등을 제안해주고 할인쿠폰등을 챙겨줌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해주면... NEED 가 곧 WANT 로 변하게 될겁니다.



 물건을 안사는 사람은 있어도 하나만 구입하는 사람은 없다! 


이 한끗차이에 승패는 갈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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