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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실시간로그분석 서비스 "샵로그" 페이지별 기능소개

동주TECH 2016. 6. 17. 19:40

실시간 오픈마켓 로그분석 서비스 "샵로그"



샵로그는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에 판매중인 상품에 대해 광고비 대비 어떤 광고, 어떤 키워드들이 효율성이 좋은지, 전략을 수정할 상품들은 어떤 것인지 점검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상품에 대한 판매자가 어떻게 판매할지 판매전략을 세울수 있도록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샵로그 서비스미리보기를 통해 간략한 내용을 확인해보자.




1. 현재 접속자목록 


- 각 마켓별/상품별 접속자를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다.

  ex) 특정 광고(영역)나 프로모션을 진행할 경우 

 실시간 모니터링 > 방문수 미비할 경우 > 전략 수정 > 방문수 증가



- 내 상품에 접속한 사람을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어서 상품에 대한 이슈사항 및 변화에 대해 발빠르게 대응할수 있다.

ex) 광고비는 계속 빠지는데 상품상세페이지의 문제로 인해 상품에 대한 접속이 없다면?

    하루종일 수십만원... 수백만원의 광고비를 버리는게 아닐까?


내 상품에 대한 접속자에 대한 유입키워드와 유입경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빠른 대응을 할수만 있다면.....  그것이 바로 샵로그만이 할수 있는 분석기술입니다.






2. 매출원인분석


특정 상품의 과거데이터와 현재데이터를 비교(KPI비교분석)하고 

방문수, 광고유형, 키워드의 구매전환율(효율성)을 비교하여 

매출이 하락 또는 증가한 원인을 분석 및 확인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수 있다.






3. 상품별 통계


상위에 노출을 해도 구매가 없나요?


-> 방문수가 많고 전환수가 낮은 상품의 문제점

-> 노출은 많은데 방문이 없는 상품의 문제점

각각의 문제점을 찾아내어 전략을 수정하세요


광고 노출수 대비 상품방문수 점검

상품 상세페이지의 구매버튼/ 장바구니버튼수 분석

구매전환율이 낮을 경우 상품상세페이지 점검이 필요함

[상품별 방문수] vs [구매버튼/ 장바구니/ 전환율] 를 확인할수 있다

광고 유형을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접속키워드를 확인

[구매전환율이 높은 광고] 와 [구매전환율이 낮은 광고] 의 키워드를 점검







4. 광고 유형별 통계


매출없는 광고를 진행하고 계십니까?


1단계 - 고객이 구매한느 키워드와 카테고리 등 영역을 분석하여 최적의 광고를 찾아세요

2단계 - 불필요하게 소진되는 광고를 정리하고 효율이 높은 키워드를 확장하세요


- 광고매체별 방문수를 한눈에 확인

- 광고폴더를 클릭하면 상세한 광고 유형의 방문수 대비 구매/장바구니/전환수/구매전환율을 확인

- 광고가 아닌 고객들이 찾아오는 일반 경로 (약 80가지)

- 매체별  / 광고유형별 방문수를 한눈에 확인할수 있다.

- 광고유형별 방문수 VS 구매전환율을 분석  ==> 최적의 마케팅 진행







5. 키워드별 통계


비싼 키워드가 효가가 높을까요?


불필요하게 많이 지출되는 키워드광고를 배제하고 유입대비 구매전환이 잘 일어나는 광고키워드를 중심으로 순위조정 및 노출을 통해 판매에 도움이 됩니다.


-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여 확인

- 키워드별 통계데이터를 확인하여 전환율이 낮은 키워드와 방문수가 낮은 키워드이 문제점을 개선








6. 유입사이트별 통계


방문수와 구매전환율이 높은 유입사이트는 어디일까요?


유입사이트의 방문수 대비 전환율을 점검하여 오픈마켓별 전략을 수립하세요.

- 유입사이트별 방문수 VS 구매전환율을 한눈에 파악할수 있다.







7. 유입url상세 통계


고객들은 어떤 경로(URL)로 접속을 할까요?


- 상품접속 직전의 유입URL 을 확인

- 해당 URL주소를 클릭하면 유입 직전의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여 상품접속 전 페이지를 한눈에 확인할수 있다.






8. 마켓별 통계


마켓별 효율성을 한눈에 ~~


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의 방문수 대비 구매전환율을 한눙에 확인하여 각 마켓별 효율성을 분석

- 마켓별 방문수를 한눈에 확인






9. 일자별 통계


일자별 효율성을 한눈에 ~~


전체 방문자의 일자별방문수 대비 구매전환율을 확인하여 일별 효율성을 분석

- 기간을 직접 설정하여 일자별 유입데이터를 확인






10. 시간대별 통계


상품별 구매율이 높은 시간은 언제일까?


- 특정시간대에 방문자가 많은것을 분석

- 해당 시간에 순위조정을 통하여 노출시 방문자를 증가 또는 광고비도 효율적으로 지출이 가능합니다.

EX. 접속자가 없는 시간대 또는 구매율이 낮은 시간대에 상위노출을 할 경우 광고비 투자 대비 판매가 낮을것이다(ROI - 투자대비 수익율)

 고로, 접속자가 많은 시간대 / 구매전환이 높을때를 체크하여 해당시간에 집중적인 마케팅 및 홍보를 통해 매출을 발생시키고 매출을 증가시켜야 한다.






11. 요일별 통계


상품이 제일 잘 팔리는 요일은 언제인가?


특정요일에 대한 방문자 분석을 통해, 방문자가 많은 요일에 분석 및 해당 요일에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면 매출변화에 효과적이다.






12. 월별 통계


월별 효율성을 한눈에 ~~


월별 데이터 비교를 통해 방문자수 와 매출의 증가와 하락원인을 분석하고 향후 시즌별 판매에 근간자료로 활용할수 있다.


EX. 3월에는 개강시즌이라 판매가 많을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지난달에 비해 높지 않았다. 작년 1분기/2분기 데이터를 확인시 3월 개강전에 상품구매 이후 봄맞이를 위해 5월에 접속자 및 구매가 많았다.

그렇다면 5월 다수의 유입자 및 판매를 대비해서 상품페이지 재구성 과 재고파악 및 부족한 물품의 재입고를 통해 예상되는 판매에 맞춰 재고량을 조절할수 있다.






13. IP별 통계


누군가가 내 광고를 고의적으로 클릭??


- 유입 IP별 통계를 통해서 동일아이피에서 지속적으로 클릭하는접속자를 확인

- 중복적으로 방문한 IP를 관리할수 있으며, 특정광고 유형을 선택하여 중복된 IP를 확인


스마트클릭, 핫클릭 등 CPC광고를 통해 악의적인 목적으로 지속적인 클릭을 하는 부정클릭접속자를 확인할수 있다.






14. 실시간상담이란?


친절, 신속, 신뢰 => 고객 서비스개선 => 매출상승

내 상품페이지에 접속한 고객과 실시간으로 상담을 할수 있습니다.


- 접속한 고객중 90% 이상이 이탈

- 이탈한 고객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탈을 최소화한다면?

-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의 궁금증을 실시간상담으로 바로 해소 > 구매의사 상승 > 상품구매

- 구매의사가 없는 고객에게 홍보하는것보다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의 문제점을 바로 해결해 구매의사를 높여 상품페이지 이탈을 최소화하고 상품구매를 유도합니다.










15. 경쟁상품 모니터링


경쟁사의 상품정보변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판매상품의 가격/광고/옵션정보의 변경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변경즉시 핸드폰으로 알람


자신의 상품 또는 경쟁사의 상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감시)하여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한다.


EX. 재고정리를 위해 1순위 입찰로 광고진행하며 판매중

 오후 2시경부터 주문건수가 현저히 감소

 상품페이지 및 기타 문제사항 파악 > 특이사항 없음

 주요키워드로 검색시 경쟁사에서 프로모션, 이벤트 등 진행확인

 

뒤늦은 원인파악으로 당일 광고비 대비 판매수가 저조 / 예상판매수보다 현저히 적음


경쟁상품의 정보변경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빠른 대응 및 판매 금액 산정의 기준을 잡을수 있다.






경쟁사는 어디에 노출하고 어디에 광고하는가?


오픈마켓 프로모션, 플러스상품, 오늘의 파워상품, 베스트, 브랜드, 포커드아이템등 

메인배너와 대/중/소 카테고리에 경쟁사의 노출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람







16. 분석스크립트 자동설치


오픈마켓 접속자에 대한 분석을 위해서는 각 상품페이지에 샵로그 분석스크립트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다수의 상품를 판매하거나 상품페이지가 많으신분들을 위해 

분석스크립트 자동설치(무료)를 통해 개별적으로 상품페이지에 적용할 필요없이 

테스트신청후 자동설치를 통해 간단한 방법으로 적용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7. 카테고리별 키워드 추천


광고할 키워드가 고민이세요?


- 카테고리별로 노출할 최적의 광고키워드를 추천합니다.






18. 상품 카테고리 최적화


최적의 카테고리에 등록하는 방법은?


- 카테고리 최적화는 각 마켓별로 판매등급, 판매율 다음으로 높은 점수를 부여합니다.

- 카테고리 최적화를 통해서 판매지수를 올려보세요



카테고리별 경쟁력을 파악세요


- 키워드 및 상품명을 입력하여 카테고리별로 등록된 상품수를 파악할수 있다.

- 등록된 상품수가 적은 카테고리를 확인하여 치열한 경쟁보다는 경쟁이 덜한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여 제품의 경쟁력을 높일수 있다







19. 실시간 인기키워드


실시간 인기 키워드를 참고하여 최근 트랜드 및 급상승 키워드를 주기적으로 확인


- 실시간 인기키워드 / 어제의 인기키워드 / 지난 한주간의 인기키워드 / 카테고리별 인기키워드

- 인기키워드를 실시간으로 확인 / 접속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최근트랜드를 분석


EX. 키워드의 트랜드를 주기적으로 확인

시즌에 맞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확인할수 있다는건 판매흐름의 중심에 들어가서 판매의 변화에 따라 수요공급관계를 유지 할수 있다.





20. 오픈마켓 로그분석 리포트 설정


일간/ 주간/ 월간 로그분석 리포트를 이메일 또는 메신저로 전달드립니다.


- 필요항목을 선택시 선택된 항목으로 오픈마켓 로그분석 리포트를 발송합니다.





21. 경쟁상품 모니터링 알람설정





22. 캠페인광고 설정


외부에 노출된 광고 및 블로그, 카페 등을 분석하기 위해 캠페인 코드를 생성하여 해당 코드를 통해 유입되는 접속자를 별도로 분석(캠페인광고분석)






(주)샵로그

http://shoplog.co.kr

문의전화 070-7464-0341

e-mail : e-http@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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